<사고>"바람직한 공무원像" 토론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2면

中央日報社와 서울방송이 후원하고 한국사회문화연구원이 주최하는제6차 공개토론회가 오는 3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립니다.
「세계화와 통일에 대비한 한국의 공무원-무엇이 문제인가」라는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개토론회는 세계화와 통일에 대비해 바람직하고 미래지향적인 공무원위상 정립에 그 초점이 모아질 것입니다. 오늘날 국가적 과제인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이 나라의살림을 맡고 있는 공무원사회가 깨끗해져야 하고 국민에 대한 공무원들의 자세가 더욱 친절해져야 하는 것이 그 선결조건일 것입니다.따라서 이번 토론회에서는 공무원들이 공정하게 ,그리고 민주적으로 그들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적 뒷받침과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될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참석을 바랍니다.
□일시=95년 3월31일(금) 오후2시 □장소=한국프레스센터19층 □주제=세계화와 통일에 대비한 한국의 공무원-무엇이 문제인가 □참여인사 △격려사:李時潤(감사원장).李哲(민주당의원)△사회:劉鍾海(연세대 행정대학원장) △기조연설:徐錫宰(총무처장관) △주제발표:安啓春(한국사회학회장.연세대교수).白完基(고려대 행정학교수).韓相震(서울대 사회학교수) △토론:李文雄(서울대 인류학교수).孫鳳淑(여성정치연구소장).金庸來(前 서울시장).金錫俊(이화여대 행정학교수).安東壹(변호사).李時載(성심여대사회학교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