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스닷컴, 세라코리아 공동사업 제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조인스닷컴㈜(대표 하 지윤)은 25일 세컨드라이프의 한국 공식 파트너인 ㈜티엔터테인먼트(대표 이상민)과 세컨드라이프 국내 서비스와 관련한 공동사업 제휴를 맺었다. 세컨드라이프는 세계적인 3D가상세계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1,200만 세계인이 사용 중이다.

조인스닷컴㈜은 ㈜티엔터테인먼트와 조인스닷컴 본사에서 세컨드라이프 한국서비스의 마케팅, 홍보부문 협력과 공동사업 추진을 골자로 하는 제휴를 체결했다. ㈜티엔터테인먼트는 세컨드라이프로 통하는 관문에 해당하는 세라코리아(http://www.serakorea.com)및 세컨드라이프 내 세라코리아 아일랜드를 개발, 운영 중이다.

이번 합의에 따라 양사는 음성채팅이 가능한 세컨드라이프의 장점을 활용, 원어민 영어교육사업 및 수익사업을 희망하는 개인을 대상으로 창업설명회를 여는 등 향후 양사가 Win-Win 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또한, 아바타 기자가 세컨드라이프 내에서 일어나는 뉴스를 집중적으로 취재해 보도하고, 이를 각종 언론매체에 전달하는 ‘세라 TV’라는 컨텐츠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현재 세계적인 통신사인 로이터는 세컨드라이프 내에 기자를 상주시키고 관련뉴스를 보도하고 있다.

이상민 대표는 “이번 협력건 외에 대기업과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세컨드라이프 입점을 희망하는 외부기관과의 교섭이 활발히 진행중”이라며 “이들 외부기관 유치 및 마케팅관련 컨설팅을 통해 세라코리아의 수익기반을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조인스닷컴은 세라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현재 블로그와 카페 등 조인스 서비스 내에서도 선전중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게 되었으며, 오프라인 교육사업 등과 연계한 온-오프 연계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티엔터테인먼트는 정식 서비스에는 린든 달러 구매, 인기가수 콘서트, 디지털 노래방, 콘서트 홀 등 다양한 인월드 콘텐츠가 추가되며 기존의 웹사이트도 카페와 블로그 등이 강화된 종합 SNS 커뮤니티 포탈 사이트로 개편될 예정이다.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