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 CEO' 청년실업 돌파구 각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존 교육시장의 틀을 깬 ‘1인 기업’ 형태의 창업이 청년 실업 돌파구로 주목 받고 있다.

교육업체 ㈜에듀홍은 학습브랜드 ‘독서논술’‘급수한자’ e-book학습지를 개발한 데 이어 1인 기업을 창업하려는 독서논술ㆍ한자 지도사, 취업 준비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업형태는 일정한 콘텐트 이용료를 본사에 지불하고 교재와 교안을 인터넷에서 출력, 인쇄해 본인이 직접 회원을 모집한 뒤 ‘1인 기업’ CEO로 교육사업을 하는 방식. 수입 전액은 본사와 관계없이 CEO의 몫이다.

SSCM은 본사에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e-book 학습지를 구입한 다음 컴퓨터에서 교재와 교안을 바로 프린트해 직접 회원을 모집ㆍ교육하는 무점포 사업모델이다.

에듀홍 관계자는 “1인 기업의 CEO인 이상 일한 만큼 벌 수 있어 청년 실업 돌파구로 각광받고 있다”며 “가맹점 등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큰 수익을 낳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교재는『독서논술』과 『급수한자』. 『독서논술』은 국문학ㆍ국어교육 전공 교수와 현장 교사들로 이루어진 연구진이 초중고 교과 과정 우수도서 600권 가운데 가려 뽑은 글을 실었다. 『급수한자』는 한국한자한문교육학회 전문 연구진과 공동으로 국가공인 6개 단체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분석 프로그램화했다. 『급수한자』4급까지를 1년 내 합격이 가능하게 교재를 만들었다. 문제가 랜덤형태로 출제되고 자동 채점이 되어 틀린 글자 복습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1588-2179.
☞SSCM (Self-learning System Coaching Man)=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지도하는 코치.

김진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