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마당] 통합논술 학습서 ‘통(通)’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고교 교과서에서 논술 주제를 잡은 통합논술 학습서인 ‘통(通)’ 시리즈가 나왔다. 1권 『찾아라 교과서 논술』은 주제와 관련된 과목별 교과서 본문을 발췌한 ‘클릭! 교과서’를 비롯해 ‘논술 다이어그램’ ‘교과서 속 논제’ ‘교과서로 보는 시사이슈’ 등으로 구성돼 있다. 2권 『뒤집어라 교과서 논술』은 교과서 깊이 읽기를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심화학습서. ‘교과서 다이어그램’ ‘교과서 시비 걸기’ ‘비판의 재구성’ ‘비판 트레이닝’ 등으로 짜여 있다. 3권 『넓혀라 교과서 논술』은 교과서의 기원이 되는 고전부터 현대이론까지 다양한 논점을 보충, 설명해 준다. 중앙일보·초암논술 공동기획. 1, 2권은 각 1만4000원. 3권은 1만6000원.

◆민사고·특목고 전문 영재사관학원이 최근 투자전문회사 ‘글로벌스타코리아펀드’로부터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함에 따라 직영학원 확대와 온라인 동영상 강의 도입에 적극 나선다. 전국의 초·중학생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민사고·특목고 대비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평촌 본원과 서울 대치동 직영 학원 소속 스타 강사들의 강의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영재사관(www.5510.co.kr) 김형진 대표는 “투자자금을 활용해 기존의 교육 콘텐트 확대 보강, 새로운 콘텐트 개발, 직영학원 확충, 온라인 교육사업 진출 등으로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1544-5510.
 
◆온라인 교육기업 ㈜아윌패스(www.iwillpass.net)가 오프라인 교육시장에 진출했다. 아윌패스는 최근 진명학원과 SRS영재스쿨을 인수했다. 여러 학원·학교와 네트워크를 구축한 아윌패스는 학습 콘텐트와 운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프랜차이즈 교육 시장에서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지털대성은 독서논술업체인 ㈜중앙독서교육을 인수했다. ㈜중앙독서교육은 1995년 설립돼 현재 전국에 17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이라는 초등 독서 논술 브랜드로 전국에 43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대성은 이번 인수를 통해 중등 논술까지 영역을 넓히게 됐다. 02-2105-0428.

◆종로엠스쿨(www.jongromschool.co.kr)은 ‘2008년형 학습 커리큘럼’을 개발해 12월부터 전국 관할 학원에서 시행하고 있다. 월 교재 체제를 탈피해 진도와 수업량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예비 중부터 고2 단계까지 총 6년차에 걸쳐 연계성을 강화한 것이 새 커리큘럼의 특징이다. 02-2105-7537.
 
◆서울교대 초등영재교육연구소가 주관하고 ㈜에듀왕(www.eduwang.com), 인스카이 영재·특목연구원이 후원하는 ‘2008 서울교대 겨울방학 영재수학캠프’가 내년 1월 17일부터 통학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2~4학년생을 대상으로 영재교육 현장 교사들이 직접 서울교대에서 지도할 예정이다. 지필고사를 통해 캠프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31일까지 받는다. 02-599-633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