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봉사로기쁨찾자>자원봉사경연 분야별 이색아이디어 백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한방.물리치료=제주시 장수한의원 박형규(朴亨奎.31)원장등4명은 27일 아라동 종합사회복지관에서 1백여 노인들에게 한약재를 나눠주고 물리.한방치료등 2시간 봉사.
◇암환자 돌보기(호스피스)=샘물호스피스선교회 조신자씨등 10명은 수양관을 찾아 죽음을 눈앞에 둔 암환자들의 시중을 들고 말동무가 돼주는등 호스피스활동을 했다.
◇백혈병 어린이 위로=인기 탤런트 심은하(22)양은 서울 중앙병원 소아과병동을 방문,백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환자들을 간호.격려하며 용기를 북돋워주었다.또 대전의「바위와 소나무회」김우찬씨등 7명도 충남대병원에서 백혈병어린이들 과 놀아주기봉사와 선물전달 봉사로 경연에 참가했다.
◇교통정리=최연소 자원봉사자 홍재희(6)양이 가족들과 함께 아파트 앞길에서,광주 해병전우회 회원 20여명이 등산객이 몰린무등산 증심사입구와 원지교 네거리 등에서 교통정리와 질서캠페인을 했다.
◇어린이.장애인 체육지도=대구시 박은수(朴殷秀.39)변호사부부는 27일 남양국교 운동장에서 동네 어린이 20여명에게 야구지도를 해주었으며 서울 문정동의 중앙태권도장 신석환씨등 3명은정신지체아들에게 태권도를 지도해주었다.
◇페어플레이 캠페인=한국사회체육센터 중앙지회 성인클럽 김윤규씨등 1백명은 모든 경기에서 정정당당하게 경기룰을 지키자는 페어플레이 캠페인을 벌였다.
◇마약남용 예방 캠페인=인천대한불교청소년연합회.인천대학생불교연합회 회원과 사찰 주지및 신도등 8백명은 26일 인천시민회관광장에서「청소년 마약남용 방지 캠페인」을 벌였다.
◇자율방범.범죄예방=자원경찰봉사대원들은 전국 곳곳에서 야간방범순찰을 돌며 우범지역 청소년계도활동을,전국검찰소년선도위원 2천6백여명은 문제 청소년의 집을 방문하는등 범죄.마약추방활동을벌였다. ◇소년원생 사회봉사=제주소년원의 모범원생 10명은 직원들과 함께 26일 정신지체장애인 수용시설인「아기의 집」을 찾아 쓰레기소각장을 청소하고 함께 레크리에이션활동을 폈다.
◇남편폭력방지 캠페인=「전북여성의 전화」회원들은 전주코아백화점 광장에서 매맞는 아내들의 심각성을 알리는 사진전.캠페인을 벌였다. 〈金泳燮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