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파일>OECD 보험委 옵서버로 가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우리나라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금융시장위원회에 이어보험위원회에도 올해안에 옵서버로 가입하게 될 전망이다.재무부에따르면 다음달 1일 프랑스 파리의 OECD 본부에서 우리나라의보험위원회 옵서버 가입을 협의하기 위해 열리 는 회의에 대표단을 보내기로 했다.
이 협의회에서 재무부는 OECD가 자료를 요구한 우리나라의 보험산업 개방현황과 보험사의 모집제도,자산운용 방법,상품운용 현황,체신보험등 유사보험 실태,재보험 현황등 보험제도 전반에 대해 적극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보람은행이 첫 해외지점을 23일 홍콩에 개설했다.
홍콩의 콘넷 플래이스에 있는 자딘 하우스에 개설된 홍콩지점(지점장 金凡性)은 앞으로 보람은행의 동남아및 중국 진출을 위한교두보 역할을 하게 된다.지난 91년9월 문을 연 보람은행은 홍콩지점에 이어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종합금융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 비씨카드 특별무이자 할부판매 비씨카드는 인천 동아시티백화점과 제휴,오는 12월2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비씨카드회원을 위한 특별무이자 할부판매를 실시한다.이기간중 동아시티백화점에서 5만원이상 물건(식품과 임대매장 제외)을 구입하면 별도의 부담없이 3~6개월 동안 무이자로 할부구매를 할 수 있다. ***▒ 한일銀,지점장실 고객에 개방 한일은행의 지점장실이「고객의 방」으로 바뀌었다.
한일은행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3백26개 지점장실을 고객 누구나 들어가 상담등을 할 수 있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한일은행은 지점장실에 개인용 컴퓨터.생수.무료 커피자판기등을설치해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그동안 은행 지점장실은 거액고객이나 일부 특수층만이 드나들어높은 은행문턱의 상징처럼 여겨져 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