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화기 이후 자본주의와 함께 들어온 한국 광고의 원형을 분석, 정리한 『한국 근대 광고 걸작선 100:1876~1945』(신인섭· 김병희 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464쪽, 2만2000원)이 출간됐다. 당대를 대표할 만한 광고 100편을 골라 광고사학자 신인섭이 사료 분석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인 김병희가 개별 광고의 문화적 의의를 분석했다.
◆급변하는 사회를 반영하는 시사 용어를 정리한 『2008 신경제용어사전』(이청무 엮음, 더난출판, 1132쪽, 1만9000원)이 나왔다. 직장인은 물론 재테크에 관심 있는 주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등을 위해 보장자산 등 경제용어는 물론 데카르트 신드롬, 네토피아, 그리드 컴퓨팅 등 환경과 IT까지 폭넓게 수록한 개정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