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 1천2백14건으로 작년보다 두배 증가-포항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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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9면

[浦項=金基讚기자]포항시내 소비자고발센터.포항YWCA등을 통해 올들어 6월말까지 접수처리된 소비자고발 건수는 1천2백14건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6백46건보다 두배나 증가했다.
이 가운데 품질불만이 3백10건으로 가장 많고 서비스불만 2백90건,계약불만 1백36건,가격불만 84건,광고불만 14건,계량불만 18건,기타 3백62건으로 나타나 저품질이나 서비스부재를 가장 불만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 다.
특히 광고불만.계약불만의 경우 제품 품질이 광고나 계약내용과다른 점이 많은데 대한 불만으로 나타났고,품질불만 내용 가운데뒷마무리부족에 대한 불만이 상당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제조업체의 깔끔하지 못한 뒷마무리가 여전히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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