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방,DHA우유 개발로 우유시장 진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주)우방이 산학협동으로 개발에 성공,상품화한 식품「오메가(Ω)-3 DHA우유」를 앞세워 우유시장에 뛰어들 전망이다.
우방은 이를 위해 23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심포지엄을 열었는데경북대 呂영근교수(낙농학과)가「N-3지방이 인지질 조 성에 미치는 효과」,겐시로 후지모토교수(日本東北大)가「DHA의 뇌기능효과」,티보파카드교수(헝가리과학원)가「DHA자연식품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 발표를 했다.
「오메가-3」의 DHA는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것으로 뇌세포의 원활한 기능과 혈액속의 콜레스테롤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93년부터 식품사업부를 두고 연구를 시작했던 우방은 시제품생산에 성공,곧 남양유업과 함께 공동생산으로 시판에 들어갈 계획이다.
○…(주)대구백화점 제25기 주주총회가 지난 24일열렸다.이주총에선 대차대조표.손익계산서등을 승인하고 鄭호기 이사대우를 재무담당이사로 선임했다.
대백은 주총결과 매출액이 1천9백92억원에 당기순이익은 92억원으로 전기대비매출은 41.3%,당기순이익은 31.5% 늘어났다고 밝혔다.
○…화성산업 동아백화점은 한국능률협회가 분석한 기업우량도 분석에서 전국도.소매업부문 1위를 차지했다.
수익성.우량도.성장성등 4개부문 1백점 만점에 화성산업은 65.64점을 득점,전국 5백대기업 가운데 80위,도.소매업 가운데선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동아백화점은 최근 백화점 지하 1백57m의 지하수를 역삼투여과장치로 정수한 물을 고객과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백화점측은 하루평균 3백t이 생산되는 이 물은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 검사결과 칼슘.미네랄.마그네슘등이 함유된 최상의 수질로판명을 받았다고 밝혔다.
○…무역진흥공사 대구경북무역관은 오는 8월22일부터 9월4일까지(14일간)북미지역 시장개척단 참가업체 12개社를 확정했다. 낚시장비업체인 (주)태륙,반도체섬유 생산업체인 재성섬유등 업체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뉴욕.시카고및 캐나다 토론토이며 貿公은 출발전 현지 유망수입상 명단을 입수해 업체에 제공할 계획이다. [大邱=洪權三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