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코리아는 1일 출시한 2008년형 제타 2.0 TDI의 가격을 2007년형보다 300만원 싼 3190만원으로 책정했다. 2008년형은 오디오에 MP3플레이어를 추가하고 가죽 시트를 고급 직물 시트로 바꾸는 등 일부 옵션을 조정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동훈 사장은 “이번 가격 조정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고 수입차의 대중화를 주도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폴크스바겐은 지난달에도 2008년형 골프 2.0 TDI를 출시하면서 값을 500만원 내린 바 있다. 이런 공격적 가격 인하 정책은 미쓰비시 등 일본 대중차 브랜드의 한국 진출을 염두에 뒀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실제로 근래 한 달 평균 20여 대씩 팔리던 골프 2.0 TDI는 2008년형 출시 이후 101대가 팔려 가격 인하 효과가 어느 정도 나타나고 있다.
신차 출시 계획이 없는 수입차 브랜드는 각종 금융 혜택을 통해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크라이슬러코리아는 이달 한 달 동안 크라이슬러 뉴세블링과 300C 디젤, 닷지 캘리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등록·취득세를 지원한다. 크라이슬러 PT크루저와 닷지 다코타에 대한 24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한애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