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LEADER NEWS] 삼성물산 웹진 外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29호 21면

“동료와 협력회사를 배려하는 인간미가 가장 중요하다.”

삼성물산 웹진 ‘투게더 9월호’. 이 회사 임직원 464명을 대상으로 ‘물산인에게 필요한 기본과 원칙’과 관련한 설문조사에서 인간미가 27%(238표)로 최다 득표. 이는 조직 문화가 합리적이고 능력 위주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는 한편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미가 부족하다는 데 공감하는 직원이 많기 때문으로 풀이.

“국내서 성공한 외투기업의 비결은 투명 경영과 솔직한 대화, 협력이다.”

코트라(KOTRA)가 26일 발표한 ‘외국인투자기업 노사관계 우수 사례 집’에서. 넥상스 코리아와 도레이 새한, 셰플러코리아, 신젠타코리아, 한국후지제록스, LS니꼬동제련 등 6개 외투기업의 성공사례를 분석한 결과 투명 경영과 성과배분제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제도 등이 비결이라고 소개.

“최근 우리나라(중국) 공산당과 정부, 군대, 국방연구소 등은 외국 해커들 의 공격 때문에 많은 기밀 정보를 잃었다. 이는 엄청난 위협이다.”

중국 신식산업부 부부장인 러우친젠이 29일 서방 해커들의 위협을 강조하면서. 최근 미국은 중국 해커들이 자국 정부기관에 침투해 정보를 빼내갔다고 비판했었다.

“자동차회사들은 하이브리드차가.환경에 무해한 것처럼 광고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산화탄소 실제 배출량을 보면 과장 광고다.”

영국 광고심의위원회(ASA)가 28일(현지시간) 일본 도요타 등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광고에 대해 의견을 밝히면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