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laza] 증권선물거래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1면

◆증권선물거래소는 폐쇄형 뮤추얼펀드인 '한국 월드와이드 아시아.태평양 특별자산 1호 투자회사'가 다음달 5일 상장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들어 만기 이전에 환매할 수 없는 폐쇄형 뮤추얼펀드의 상장은 이번이 여섯 번째다. '한국 월드와이드 아시아.태평양 특별자산 1호 투자회사'는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운용하는 만기 5년의 상품으로 아태 지역의 부동산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외 회사의 지분과 채권 등에 투자한다.

◆한화손해보험은 보험 기간에 추가로 자녀를 출산할 때마다 0.2%포인트씩 금리를 더해줘 만기 시 더 많은 적립금을 찾을 수 있는 '카네이션 자녀사랑보험'을 업계 최초로 개발, 다음달 3일부터 판매한다. 출생 전 태아도 가입할 수 있는 이 상품은 자녀의 성장 단계에 맞춰 상해.의료비.암 등에 대한 안전을 종합 보장받을 수 있게 했다.

◆피델리티자산운용은 30일부터 광주은행과 제휴를 맺고 전국 130개 지점망을 통해 '피델리티 아시아 주식형펀드'와 '피델리티 차이나 주식형펀드'를 판매한다.

◆프라임저축은행은 30일 LG카드와 제휴해 프라임-LG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연 4.75%의 금리를 적용하는 고금리 자유입출금통장과 연동돼 계좌 잔액 한도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