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스닷컴·판도라TV '대선 UCC 공모전' 열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조인스닷컴·판도라TV·시티신문은 유권자들이 대통령 후보자들에게 UCC로 질문을 던지는 ‘대선 UCC 공모전’을 공동 실시한다.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6주간 실시되는 이번 ‘대선 UCC 공모전’은 특정 정당 후보가 아닌 전체 대선 후보들을 대상으로 유권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UCC로 접수 받는 행사다. 공모전을 통해 올려진 질문 UCC들은 후보자들에게 전달되어 해당 답변을 영상으로 얻어 공개하거나 향후 초청 토론회 때 질문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대선 UCC 공모전’ 참여 방법은 후보들에게 전하고 싶은 질문을 30초에서 1분 이내의 동영상으로 제작한 후 ‘대선 UCC 공모전’ 사이트(http://show.pandora.tv/event/daesun_ucc)에 올리면 된다. 수상작은 10월 10일 최종 발표되며 우수 영상에는 PDP TV, PMP, 닌텐도DSL 등 경품이 제공된다.

판도라TV 마케팅본부 황승익 이사는 “‘UCC 선거전’이라 불리는 2007년 대선은 인터넷을 통해 전자민주주의의 긍정적인 측면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 며 “다양한 UCC들이 네티즌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사회각층 네티즌들의 톡톡튀고 기발한 동영상 UCC질문이 많이 올라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윤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