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지방 유자가공공장 완공/강진군 장학금 지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고흥지방의 특산물인 유자를 차와 식초등으로 가공할 유자가공공장이 완공됐다.
고흥군과 유자영농조합이 풍양면율치리에 세운 이 공장은 연간 28억여원의 농가 소득을 올리게 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高興] ○…강진군(군수 朴載淳)은 朴賢貞양(영암여고2년)등관내 이장 자녀 우수학생 23명에게 3백3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康津] ***「光州예술大」 로 개명 ○…나주군남평면교촌리 하남예술전문대학이 광주예술대학으로 교명을 바꾸었다.
또 학과도 방송연예과.문예창작과.생활음악과.사진영상과등4개과가 증설돼 모두 9개학과로 늘어났다.
[羅州] ***학생대상 예절교실 ○…순천향교(전교 趙정래)는14일까지 순천시내 서부권 초.중학생 1백20명을 대상으로 예절교실을 열어 운영하기로 했다.
또 정년퇴임한 교장들의 모임인 삼낙회(회장 黃炳錫)는 시내 동부권 초.중학생 1백50명을 위해 이수중학교에 예절교실을 개설,같은 기간에 전통예절교육등을 시킬 방침이다.
[順天] ***國校生 독서교육 실시 ○…광주 사직도서관은 5~15일 서구관내 국교4,5년생등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열어 감상문작성법등의 교육을 실시한다.(671)0568~9 [光州]***미화원등이 영세민 도와 ○…나주군남평면사무소 소속 미화요원과 청소차 기사 8명은 그동안 빈병등을 팔아 모은 1백10만원으로 쌀을 사 관내 영세민 34가구에 나눠주었다.
[羅州] ***소년家長에 장학금 ○…장성애향운동본부(본부장車相烈)는 관내 소년소녀가장 79명에게 1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자매결연을 해 계속 도와주기로 했다.
[長城]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