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문화단신>한국어린이문화예술원,전국 여성 이야기대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한국어린이문화예술원(회장 윤길중)은 제2회 전국여성이야기대회를 12월3일 오전10시 삼성출판박물관에서 갖는다.전래.창작.
종교동화등 어린이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5분가량 구연할수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수 있다.(784) 8900.
월간 아동문예가 주관하는 제4회 朴洪根아동문학상 수상자로 동시부문에 石庸源씨,동화부문에 徐晳圭씨가 선정됐다.수상작은 동시「물오리」外 4편과 동화「달처럼 별처럼」.27일 오후3시 한국문화예술진흥원 강당에서 시상식이 열린다.
***「미륵사상」주제 학술대회 한국사상사학회는 「彌勒사상의 본질과 전개」를 주제로 93 국제학술대회를 26,27일 이틀간원광대 숭산기념관에서 개최한다.이 국제학술대회에는 洪潤植(동국대).睦楨培(동국대).柳炳德(원광대).洪凡草(공주대).邊鮮煥(전감리교신학대)교 수등 국내학자와 梶山雄一(佛敎大).石上善應(大正大).宮田登(築波大)교수등 일본학자,그리고 중국인민대학의 方立天교수등이 참가해 주제발표한다.
***「한국신문의 미래」세미나 한국신문협회와 한국언론연구원이공동주최하는 「한국신문의 미래와 발전전략」세미나가 23일오후3시부터 한국언론회관 19층강당에서 개최된다.윤석홍부장(조선일보독자부)이 「국내신문산업의 현황」,김동훈이사(중앙일보)가 「언론환경변화와 신 문경영상의 대응전략」을 주제발표할 예정.
***강혜련씨 첫시집 出刊 시인 강혜련씨가 첫시집『편지속에 창포꽃잎을 따 보낸 이야기』를 펴냈다(혜화당刊).여성의 보편적정한을 담은 서정시 70여편을 싣고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