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영화>아그네스의피.허드슨호크.형사빈센트.죽음의손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중세 귀족의 용병들이 전리품 분배 약속을 깬 귀족과 싸우는 액션 사극.KBS 제1TV 7일 밤 9시30분.
중세 봉건 영주 아놀피니는 과거 자신의 영지였던 성을 탈환하면 성안의 물건들을 용병들에게 나눠주겠다고 약속한다.이 약속을믿고 용병들은 용기백배해 전투에서 승리했으나 약탈과 폭행을 자행한다.이런 용병들의 모습에 실망한 아놀피니는 용병들을 무장해제시키고 황야로 쫓아버린다.이에 복수를 결심한 용병들이 아놀피니의 아들 스티븐의 신부 아그네스를 납치해버린다.
감독 폴 버호벤.주연 루트거 하워.제니퍼 제이슨 리.원제 Flesh & Blood.1백10분.★★.
승진 가도를 달리던 한 젊은 광고인이 사장 딸과의 만남을 통해 진정한 사랑을 깨쳐간다는 멜러물.MBC-TV 13일 밤 9시 50분.
광고회사 기획부장으로 승진한 데이비드는 독창적 아이디어로 대항공사 광고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광고 기획에 정신없는 상황에서 어머니가 바람둥이 아버지를 버리고 새삶을 찾겠다고 집을 나간다.노년에 갈라선 부모를 돌봐야하는 그에게 지 성과 미모를갖춘 항공사 사장 딸 세릴이 유혹의 손길을 보내온다.세릴과 사랑에 빠질 때쯤 아버지가 당뇨병 합병증으로 입원한다.데이비드는그 항공사의 광고를 따내는데 성공하지만 뉴욕으로 가서 다시 설명회를 열어야 한다는 항공사측의 주 문과 아버지의 간호를 놓고고민한다.
감독 게리 마셜.주연 톰 행크스.재키 글리슨.원제 Nothing in Common.1백분.★★.
***허드슨 호크 이탈리아의 로마를 무대로한 코믹 액션물.SBS-TV 12일 밤 10시5분.
입심좋고 낭만적인 2명의 도둑이 르네상스 미술품이 가득 찬 로마에서 미술품 절도행각을 벌인다.현실감이 다소 떨어지는 황당한 이야기 전개가 흠이지만 액션을 부담없이 즐길수 있다.
영화 『다이하드』의 「영웅」 브루스 윌리스가 미술품만 전문으로 훔치는 도둑으로 등장한다.그의 동료는 『옳은 일을 해라』로아카데미 남우 조연상을 받은 대니 아이엘로가 맡았다.
감독 마이클 레만.원제 Hudson Hawk.1백10분.
***형사 빈센트 애인을 살해한 범인을 잡기 위해 애쓰는 한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물.SBS-TV 7일 낮 12시10분. 마이애미 경찰국의 살인사건 전담형사 빈센트는 명석한 두뇌와민첩함으로 미국에서는 물론 푸에르토리코에까지 명성을 떨치는 경력 15년의 베테랑급.그는 무장강도의 범행 현장을 덮치다가 다리에 관통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한다.그런데 설상가 상으로 아틀랜틱시티에서 빈센트의 애인이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이에 격분한빈센트는 주위 사람들의 만류도 뿌리치고 혼자 아틀랜틱시티로 날아간다. 그러나 범죄와 마약,향락의 도시 아틀랜틱시티에서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한 빈센트는 끝없는 위기와 위협에 봉착한다.
감독 샌도 스턴.주연 지미 스미츠.마키 포스트.원제 Glitz.1백10분.
***죽음의 손길 영국 작가 코넌 도일이 만들어낸 사설탐정 셜록 홈스를 주인공으로 한 스릴러.KBS 제2TV 7일 아침 10시55분.
이 영화는 홈스와 홈스 못지 않은 개성을 지닌 모리아티교수의대결을 그린 작품이다.천재성에 있어 홈스와 막상막하인 천하의 지능범이자 수학교수인 모리아티는 홈스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다 결국 홈스의 끈질긴 추적 끝에 체포된다.그러나 모리아티는 교수대에서도 탈출에 성공한다.
감독 스튜어트 오르메.주연 에드워드 우드워드.존 힐러먼.원제Hands of Murder.1백10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