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코리아, DSLR카메라 ‘(알파)’ 후속 2종 디자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17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사진영상분야 연례 전시회인 ‘2007 서울 국제 사진영상 기자재전’에 처음으로 참가, 2006년 런칭과 함께 DSLR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소니의 첫 DSLR카메라 ‘(알파)100’의 후속모델 2종의 제품디자인 (위 사진 참조)을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소니는 지난해 DSLR카메라 브랜드 ‘(알파)’를 선보이며 DSLR시장에 진입, 초급유저를 대상으로 한 첫 DSLR카메라 ‘알파100’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국내외 DSLR카메라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소니 코리아는 이번 ‘2007 서울 국제 사진영상 기자재전’에서 DSLR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알파100’의 후속제품 2종의 제품디자인을 깜짝 공개하고 성공적인 DSLR 시장안착에 속력을 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되는 ‘알파100’(좌측사진) 후속제품 2종 디자인은 중고급 DSLR카메라 유저들을 공략하게 될 제품으로, 사진작가, 사진기자 등 프로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고급제품인 ‘플래그쉽’ 모델 1종과 아마추어 카메라 애호가를 위한 중급제품인 ‘하이 아마추어’ 모델 1종이다. 소니 코리아는 이 중 한 제품을 올해 안에 국내시장에 출시하고, 초급제품 ‘알파100’의 성공을 발판 삼아 본격적인 DSLR시장 잡기에 나선다는 포부다.

또한 명품 칼자이스 교환렌즈를 포함해 첫 DSLR카메라 ‘알파100’의 교환렌즈 21종 전체 라인업과 사이버샷 2007년 상반기에 선보인 모든 신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칼자이스 갤러리’를 상시 운영, DSLR 사용자들에게 선망의 대상인 소니 칼자이스 교환렌즈로 촬영한 사진을 전시해 칼자이스 렌즈의 섬세한 표현력을 선보이게 된다.

소니의 DSLR카메라 ‘알파’는 코니카 미놀타의 축적된 DSLR 기술노하우와 이미징 프로세서, CCD 등 소니의 디지털카메라 부문 강점이 최적으로 결합돼 탄생된 브랜드로, 탄탄한 기술력과 함께 DSLR 사용자들에게 ‘꿈의 렌즈’라 일컬어지며 소니 알파에만 채택, 공급되는 프리미엄 칼자이스 교환렌즈의 환상적인 조합이 최대강점인 브랜드이다.

소니 코리아는 이번에 공개하는 ‘알파100’ 후속제품 2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이미징 기술과 프리미엄 교환렌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감으로써 DSLR 시장에서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최상의 촬영 이미징 경험을 제공, 알파 사용자층을 더욱 두텁게 해 국내 DSLR 시장에서 소니 알파의 입지를 확고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소니 코리아 윤여을 대표이사 사장은 “첫 DSLR카메라 알파100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 소니에 가장 요구되는 바는, 더욱 완성도 높은 후속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과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라며, “소니이기에 가능하고, 소니만이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로 DSLR카메라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DSLR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서울 국제 사진영상 기자재전 참석차 방한한 소니 본사 토루 카츠모토 (Toru Katsumoto) 알파 총괄사업부장은 “한국의 DSLR 카메라 시장은 소니가 첫 DSLR카메라 알파100을 한국시장에 세계최초로 판매할 만큼 테스트 베드로서 그 위상이 매우 높은 시장”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일반 DSLR카메라 사용자뿐 아니라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후속제품에 대한 기대와 디자인에 대한 평가를 듣고 보다 완성도가 높은 제품출시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월 17일부터 4일간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07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은 올해로 16회를 맞는 국내 최대규모의 사진영상 전시회로, 각종 카메라 제조사들의 최신 DSLR 카메라를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촬영장비, 출력시스템, 액세서리 등을 전시한다. ‘2007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photoshow.c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80-777-2000 / 02-3273-2000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