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어린이 펀드로 우리 아이의 금융 감각을!

중앙일보

입력

물고기 잡는 법 가르치기

“자녀에게 물고기를 잡아주지 말고,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쳐 줘라”라는 말이 있다.
이런 의미에서 자녀에게 재산을 물려주는데 관심을 두기 보다는 “투자”라는 개념을 가르쳐 작은 자산이라도 이것을 어떻게 키우고 관리하는지 가르쳐주는 것이 더 좋은 선물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자녀에게 용돈을 그냥 주기보다는 어떤 대가에 대한 보상으로 제공하거나, 통장으로 적립하는 형태로 주는 방법 그리고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이 펀드 상품을 통해 금융 교육 혜택뿐만 아니라 투자의 개념을 가르치는 방법 등이 있다.

특히, 어린이 펀드는 장기 투자를 통해 아이의 학자금 등 목돈에 대한 부담을 줄여, 부모에게도 노후 대비의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경제 교육 혜택과 함께하는 어린이 펀드

우리 아이의 금융 감각을 키워주는 방법의 하나로 미래에셋증권이 추천하는 어린이 펀드에는 현재 “우리아이 3억 만들기 펀드”와 “우리아이 친디아 업종 대표펀드”가 있다.

이 펀드들은 우량주를 중심의 장기투자를 기본으로 다양한 금융 교육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자녀를 위한 목돈 마련뿐만 아니라 금융 조기 교육이라는 측면에서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미래에셋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금융 교육 혜택으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눈높이 운용 보고서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1~6세 어린이를 위한 짐보리 놀이 교육 프로그램, 해외 경제중심지를 탐방하는 미래에셋 글로벌 리더 대장정 등은 어린이 펀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가정의 달,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물도.

미래에셋증권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어린이 펀드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5월 어린이 펀드 가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제주도 가족 여행권, 영어마을 가족 체험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event.miraeasset.co.kr)

조인스 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