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joins.com] 책·공연 정보가 한눈에 쫙~ 팟찌닷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5면

'책 한 권 읽고 싶은데 어떤 책을 볼까?' '이번 주말 공연을 보고 싶은데 어떤 게 좋을까?' 이런 고민을 하는 네티즌들이라면 여성 포털사이트 팟찌닷컴의 '책&공연' 사이트(patzzi.joins.com/culture)를 이용해보자. 지난달 말 문을 연 이 사이트는 티켓링크와 제휴해 다양한 공연 정보를 제공하고, 공연 예매도 바로 할 수 있다. 또 교보문고 책들을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맞춤식 정보가 특징이다. 화면 왼쪽의 '무슨 책 읽을까'를 클릭하면 '무슨 책을 읽고 싶나요? 원하시는 느낌을 체크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나온다. 50여 가지의 항목 중 하나를 클릭하면 관련 도서가 검색된다.

예컨대 '사랑의 감성에 빠지고 싶다면'을 누르면 '스위트 오아시스1' '호타루의 빛 1' '오만과 편견 그 후의 이야기' 등 7권이 추천된다. 책마다 관련 정보도 제공된다. 공연 정보도 같은 방식으로 취향에 맞는 작품을 검색할 수 있다.

헌책방 약도와 공연 위치를 알려주는 서비스도 있다. 네티즌들은 구석구석 숨어 있는 헌책방 정보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공연장 위치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다. 당장 공연 중인 정보를 얻고 싶다면 '공연 캘린더'를 클릭하면 된다. 기자나 작가 등이 올린 '독서일기' 또는 '공연 추천'을 통해선 공연이나 책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를 알 수 있다. 마음에 들었던 책을 추천하거나, 공연을 본 뒤 소감을 올릴 수도 있다. 이 외에 출판사를 탐방하는 '출판사 대박 스토리' 코너에서는 고양이 노튼 시리즈('파리에 간 고양이'.'프로방스에 간 고양이' '마지막 여행을 떠난 고양이')로 유명한 출판사 '미디어 2.0'을 만나볼 수 있다.

팟찌닷컴은 공연 관람 후기를 21일까지 사이트에 올린 사람 중 5명을 선정해 선물을 준다. 팟찌닷컴은 독서와 문화 공연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을 겨냥해 오픈한 이 서비스를 앞으로 전시회 정보까지 포함시켜 '아트(Art)'라는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동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