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SDA OPIc] 글로벌 영어회화 인재의 산실 SDA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SDA삼육외국어학원.

SDA삼육외국어학원(원장 김시영)은 자매 교육기관들이 동일하게 추구하는 교육이념인 '삼육(三育)', 즉 지성.영성.체력을 바탕 삼아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기독교 이념을 사회에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69년 국내 영어회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원어민이 직접 강의하는 국내 최초의 회화 전문 어학원을 설립했다.

현재 삼육외국어학원은 전국 40개 분원에서 동일한 학사 시스템을 가지고 운영하면서 한국인의 실정에 맞게 자체 개발한 교재를 사용하고 있다. 엄격한 학사 관리를 통해 '되는 영어'를 교육하고 있다는 게 학원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매학기 개인별 출결 체크, 성적 관리, 우등상 포상, 성적표 발송, 유급제도, 졸업인증시험 제도 등을 철저히 실시해 학원생들의 적극적인 영어학습을 유도하고 있다.

이곳의 경쟁력은 우수한 인적 자원에서 나온다. 검증된 우수교사를 교단의 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하고 있는데다, 교사들에게 신임 교육 및 매년 수차례의 연수훈련을 실시한다.

수강생들을 위해선 자연스럽게 영어를 생활과 문화로 접할 수 있도록 주말 무료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학원생들의 취미와 적성에 맞게 성인들을 위한 각종 클럽 활동, FNF(Friday Night Fellowship), 주니어를 위한 Friday Teens Club, Friday Children's Club, Pathfinder Club, 주니어 놀토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여름과 겨울 2차례 Total Immersion English Camp을 운영해 학원생들이 외국인과 같이 생활을 하면서 외국 문화와 함께 집중적으로 영어회화를 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삼육외국어학원은 또 'Best운동'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Best운동'이란 '최상의 교육(Best Teacher, Best Teaching, Best Environment)' '최상의 서비스' '최고로 신뢰받는 학원(Best Trusted School)'을 지향하는 운동이다.

SDA삼육외국어학원 관계자는 "저출산, 경쟁 격화 등 학원계에 여러 위기 요소들이 있지만 고객의 필요에 부합하는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명문학원으로 기반을 더욱 더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영어듣기·말하기 모의 테스트 Blog.joins.com/12steps

OPIc시험 대비 영어 회화 전문 매거진 www.12steps.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