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욱 부자 중형 소식에 놀라고 이천수에 환호하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앙포토]

정욱,정유찬,이천수,김용대,엄승백

7일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달군 이름들이다.

탤런트 정욱씨가 인기 검색어에 오른 것은 이른 아침부터. 1000억대 사기사건으로 아들 정유찬씨와 함께 중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가 정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 정씨의 아들 정유찬씨에게 징역 6년, 이 회사 다른 임원 6명에게는 각각 2 ̄4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이 회사 회장직을 맡았던 정욱씨에 대해 "정씨는 회사의 모든 업무를 총괄했다는 점에서 중형이 불가피하나 아들의 부탁으로 회사의 홍보에만 관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집행유예 이유를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성실한 서민들은 어찌 살라고 이러는지 모르겠다", "악역만 주로 맡더니 혐의와 딱 어울린다"며 이들 부자를 비판했다.

1938년생 정욱씨는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1966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출연 작품으로는 영화에 가족 , 4인용 식탁, 도둑맞곤 못살아, 자귀모 등이 있다.

드라마는 서동요, 불멸의 이순신이 대표작이다.

연극 막차탄 동기동창, 갈매기에서도 열연했다.

방송외 활동으로는 1999년에 하남국제환경박람회조직위원회 홍보위원을 지냈다.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아들은 이번 사기사건에서 함께 형을 선고받은 정유찬.

이날 네티즌들 사이엔 정욱씨 부자 외에 유명세 때문에 사기대상이 되거나 유명세를 업고 사기행각을 벌인 인기 연예인들이 회자됐다.

그룹 쿨에서 최근 솔로데뷔 음반을 발매하고 홀로서기를 선언한 가수 이재훈은 솔로음반 발매 후 가진 6일 인터뷰에서 "사기를 당했다"며 고백했다.

쿨의 멤버였던 유리의 홈쇼핑을 통한 의류사업과 김성수의 실내 포장마차가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너무 잘된 일"이라고 얘기하던 중, "나는 부업에 대해서는 이제 더 이상 생각을 하지 않게 됐다. 이미 여러차례 부업을 준비하다 사기를 당했기 때문"이라는 사연을 소개했다.

사기혐의에 억울하게 연루되는 경우도 있다.

지난해 연예인 사기사건으로는 3월, 가수 옥주현씨가 요가 스튜디오 운영 동업자로부터 검찰에 고소당했던 것이 대표적.

검찰은 "옥씨가 동업자의 돈을 노리고 스튜디오를 동업했다고 볼 수 없다"며 무혐의 처분했다.

연예인 지망생들에게 스타로 키워 주겠다며 접근, 성형수술.치아교정 등 비용과 계약금 명목으로 수천만원을 받아 챙긴 아역 탤런트 출신 20대 남자가 검찰에 적발된 사례도 있다.

이외에도 연예인이 연루된 대형 쇼핑몰 분양 사기가 수차례 있었다. 분양사기는 연예인에게 일정 금액의 사례를 한 후 '어느 어느 연예인이 입점하기로 했다'고 광고를 해 투자자를 모으는 수법을 말한다.

이천수가 인기 검색어에 오른 것은 이날 새벽 오른발 프리킥 슈팅으로 그리스를 꺽는 수훈을 세웠기 때문.

우리 축구 국가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7일 새벽, 영국 런던의 크레이븐 코티지 경기장에서 펼쳐진 그리스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1-0의 승리를 거두었다. 경기 후반 33분, 이천수의 오른발 프리킥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되어 승리를 거둔 것이다.

네티즌들은 "이제 브라질도 무서울 것없다", "이천수의 돌파력이 이제서야 나오는 거다", "김용대도 정말 잘했다"며 우리 축구의 긍정적인 가능성을 이야기했다.

엄승백은 홀로서기에 나선 가수 자두의 남자친구로, 개그맨이다. 엄승백은 지난해 2월부터 자두와 교제중. 연예인 신앙공동체 미제이(MEJ.Mission of Entertainer in Jesus)에서 만났다. 2003년 SBS 개그 콘테스트 금상을 수상한 엄승백은 SBS 7기 공채 개그맨으로, 故 김형은과 김신영, '죄민수' 조원석 등이 동기생이다.

이밖에 네티즌들이 많이 찾은 검색어로는 sm5,이상이,나린유천닷컴 등이며, 인물로는 여성 듀오인 마로니에걸즈, '거침없이 하이킥'의 정일우, 김태촌,송일곤,이소연,자두,권상우,동방신기 서지영을 들 수 있다.

디지털뉴스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