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K-MOOC 묶음강좌 수강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오는 5월 13일부터 2024년 K-MOOC 묶음강좌인 ‘스마트 재난안전 관리’, ‘AI 융합 스마트 HVAC’, ‘문화로 입문해서 기술로 완성하는 취업일본어’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K-MOOC는 국내 유수 대학의 강좌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공개강좌 서비스로, 특정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복수 강좌로 구성된 묶음 강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강좌 중 ‘스마트 재난안전 관리’는 일상 및 산업 현장에서 각종 재해 또는 사고를 예방, 대응하기 위해 학습할 수 있는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기안전과 IoT 센서 △기계설비 융합안전 △에너지 및 환경안전 △AI 융합 소방 안전 등 4개 강좌로 운영된다.

‘AI(인공지능) 융합 스마트 HVAC(공기조화 기술)’는 △공기조화기술(HVAC) 기초 △사물인터넷(IoT)과 제어기술 △인공지능(AI)과 냉동공조 △스마트 에너지 이론 등의 과정을 통해 실무적 인공지능 융합 스마트 공기조화기술의 지식 습득이 가능하다.

‘문화로 입문해서 기술로 완성하는 취업일본어’는 △문화로 입문하기 일본어 △사회로 기초다지기 일본어 △경제로 실력쌓기 일본어 △기술로 고수되기 일본어 등 4개 강좌로 구성되어 실무적인 일본어 능력과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일본과의 비즈니스 또는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장년층의 글로벌 인재 양성이 기대된다.

수강 신청은 5월 13일부터 8월 4일까지이며, K-MOOC 사이트에서 해당 강좌명을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학습 기간은 강좌별로 상이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예정)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 번호를 통해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