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슬기로운 금융생활’ 신년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지난 1월 12일 ‘슬기로운 금융생활’이라는 주제로 알바트로스 성장연구소의 나윤숙 대표가 진행한 신년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로또에 당첨돼도 망하는 이유’, ‘돈에 이름 붙이기’, ‘소원을 이루는 금전출납부의 비밀’, ‘제일 먼저 저축을 해야 하는 이유’등 잘 버는 것보다 더 중요한 잘 쓰는 법인 금융 철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유진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학과장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해 꾀돌이 토끼처럼 잘 벌고 잘 쓰는 법에 대한 지혜를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등의 다양한 소통의 장을 통해 세무, 회계, 금융 분야의 핵심 이슈를 다루는 시간을 많이 가지겠다”며 특강에 참여한 학우들을 응원했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회계-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 대학으로 국제적인 학술 능력과 세무·회계의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금융업계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교수진이 기업정보 공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습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세무·회계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재경실무 관리자’ 과정, 세무·회계 분야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세무·회계 전문가’ 과정, 투자 및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자산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오는 20일부터 2월 14일(화)까지 2023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