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빅데이터의 사회적 역할’ 특강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지난 12월 17일 ‘빅데이터의 사회적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특별시 빅데이터 담당관으로 재직하는 이수재 과장이 진행했으며, 빅데이터가 사회를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우리의 자세와 역할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수재 과장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하면서 서울특별시 빅데이터 정책과 제도 발굴에 힘쓰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겸임교수로 후학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전문가 특강을 통해 우리 주변에 산재되어 있는 많은 데이터가 빅데이터가 되고 이를 통해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추출하고 추론해 일상생활과 더불어 서울시 행정에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우희제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은 “빅데이터는 막연히 많은 데이터라고만 생각했지만, 이수재 교수님의 특강을 통해 빅데이터 실로 우리 생활에서 얼마나 밀접한 연관 관계를 가지는지 새삼 느끼게 됐다”며 “내가 생산하는 데이터가 누군가에게 의미 있는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했다”고 말했다.

이수재 과장은 빅데이터 이해에 관한 전문가 특강을 통해 “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데이터가 일상생활을 윤택하게 바꾸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는 우리 역시도 지혜롭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특강 영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홈페이지 명사 특강 게시판에 게시되어 있으며 일반인 누구나 접속해서 시청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SW코딩교육전문가 민간자격증, 블록체인전문가 민간자격증을 취득하고, 빅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과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IT실습교육, 개인별 맞춤형 IT실습환경 제공, 100% 온라인수업과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IT스타트업 창업컨설팅 지원, 기사자격증반과 공무원시험반 운영, 딥러닝과 자율주행기술 프로젝트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지난 12월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