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캐릭터 마케팅, 골프대회로 브랜드 가치 UP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브랜드전략 에쓰-오일(주)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대표 ★★★

에쓰-오일(S-OIL)(주)의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사진) 대표가 ‘2022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브랜드전략 부문에서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에쓰-오일은 전국 2500여개 주유소·충전소 네트워크와 약 450만 멤버십을 기반으로 브랜드 빌딩, 카드 마케팅, 세일즈 프로모션, 서비스·품질관리, 소통강화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품질 철학(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긍정 에너지)을 전달하는 광고캠페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수단인 캐릭터 마케팅, 골프대회와 문화 콘텐트를 후원하는 스포츠·문화 마케팅을 기반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구도일 크리이에터’가 현장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활동하는 새로운 콘텐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 포인트 적립과 같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보너스카드, 주유할인 제휴 신용카드, 품질보증 ‘믿음가득주유소’ 제도, 세련된 외관과 쾌적한 주유공간 등을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