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은퇴’ 이대호, 11월 MLB 월드투어 뛴다…김광현-양현종도 합류

중앙일보

입력

롯데 이대호가 8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은퇴식에서 고별사를 낭독하고 있다. 송봉근 기자

롯데 이대호가 8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은퇴식에서 고별사를 낭독하고 있다. 송봉근 기자

KBO가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펼쳐지는 MLB 월드투어를 빛낼 팀 코리아(KBO 올스타팀) 및 팀 KBO(영남 연합팀)의 명단을 18일 발표했다.

팀 코리아는 LG 김현수, 키움 이정후, SSG 김광현, KIA 양현종, 나성범 등을 비롯한 수퍼스타들과 두산 곽빈, LG 김윤식, SSG 박성한, 한화 문동주 등 떠오르는 샛별들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삼성, NC, 롯데의 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팀 KBO에는 삼성 강민호, 오승환 및 NC 양의지, 구창모, 롯데 이대호, 전준우 등이 포함됐다. 팀 KBO는 28명의 선수와 함께 올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하는 이대호가 출전하며 29명으로 팀이 완성됐다.

팀 코리아와 팀 KBO는 KBO 기술위원회가 현장과 소통해 베테랑 선수들과 젊은 선수들을 함께 아울러 신구 조화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는 엔트리를 구성했다.

이와 함께 팀 코리아와 팀 KBO의 코칭스태프도 함께 확정됐다. 팀 코리아는 이강철 감독을 필두로 김기태 타격코치, 김태한 투수코치 등이 포함됐고, 팀 KBO는 강인권 감독을 박한이 타격코치와 김수경 투수코치 등이 보좌한다.

팀 코리아와 팀 KBO는 11월 9일 소집된다. 이어 팀 KBO는 11일 MLB 올스타와 시작될 경기를 앞두고 10일 사직구장에서 훈련을 진행한다. 팀 코리아는 10~11일 이틀간 상동구장에서 훈련을 소화하고, 12일 사직구장에서 MLB 올스타팀과 경기를 펼친다. 이후 고척스카이돔에서 14~15일 추가로 2연전을 치른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