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 피부, 콜라겐으로 쉽게 관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웰빙 제품 종근당건강 ‘올앳미 콜라겐3270’

가을철엔 자외선이 강한 데다 바람이 불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져 피부 건강을 위협한다. 피부 관리에 더 힘써야 하는 이유다. 흔히 피부 관리를 위해 찾는 대표적인 성분이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본래 수분 다음으로 피부에 가장 많은 성분이지만, 20세를 기점으로 줄어들므로 콜라겐을 별도로 섭취하는 게 좋다.

종근당건강의 ‘올앳미 콜라겐3270’(사진)은 콜라겐을 매일 간편하게 섭취하며 피부를 관리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100% 생선 비늘에서 추출한 어린(魚鱗) 콜라겐인 피쉬콜라겐펩타이드가 주원료로, 분자량이 머리카락 굵기의 12만5000분의 1 크기로 작아 높은 흡수율을 자랑한다. 피쉬콜라겐펩타이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인체 적용시험에서 주름이 있고 피부가 건조한 30~60세 여성 79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콜라겐을 섭취하게 했더니 눈가 주름 지표, 총 피부 탄력, 피부 보습, 경피 수분 손실량이 유의하게 개선됐다.

제품명 속 ‘3270’은 이 제품이 함유한 콜라겐의 함량을 의미한다. 실제로 이 제품은 피쉬콜라겐펩타이드를 1일 섭취량(2포) 기준 3270㎎ 함유했다. 이는 국내 기능성 콜라겐 제품 가운데 최대치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주원료는 비타민C로, 일일 권장량의 150%가 들어 있다. 비타민C는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 항산화 기능, 철분 흡수에 필요하다. 부원료로는 엘라스틴, 밀크세라마이드, 비오틴, 히알루론산, 식용달팽이추출 분말, 건조효모까지 총 6가지를 담았다. ‘올앳미 콜라겐3270’은 하루 두 번, 1회 1포씩 섭취하면 된다. 파인애플맛 분말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이 제품은 종근당건강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상세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