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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금융]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 제안하는‘개인화 콘텐트 플랫폼’으로 진화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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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면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이 라이프스타일을 큐레이팅하는 ‘고객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하 고 있다. 사진은 실제 디지로카앱에서 구현되는 트렌드 정보와 롯데그룹사 혜택. [사진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이 라이프스타일을 큐레이팅하는 ‘고객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하 고 있다. 사진은 실제 디지로카앱에서 구현되는 트렌드 정보와 롯데그룹사 혜택. [사진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올해 ‘디지로카(Digi-LOCA)’ 브랜드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안하는 ‘큐레이팅 디지털 컴퍼니(Curating Digital Company)’로 거듭나고 있다. 앱 또한 기존 ‘로카앱’에서 ‘디지로카앱’으로 명칭이 변경되고, ‘개인화 콘텐트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롯데카드가 선보이는 고객 맞춤 콘텐트는 ▶롯데그룹사 혜택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개인화 콘텐트 ▶제휴사 서비스 ▶정기구독 서비스 ▶트렌드 정보 등으로, 디지로카앱 메인화면의 ‘MY’ 등 앱의 개인화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롯데그룹사 혜택 콘텐트는 롯데하이마트·롯데ON 등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 상품 및 서비스를 더 편리하고 실속있게 이용할 수 있다. 매장 방문 고객에게 카드 혜택을 안내하던 과거와 달리, 디지로카앱이 콘텐트 큐레이팅 서비스를 통해 구매에 앞서 계열사 최대 혜택을 미리 추천해 준다.

대표적인 사례가 다음 달 말까지 진행되는 ‘롯데하이마트 인기 가전 패키지 60개월 할부 이벤트’ 콘텐트다. 삼성 ‘비스포크’ 및 ‘오브제컬렉션’ 가전 패키지 상품을 48·60개월 무이자 할부와 롯데하이마트 제휴카드 할인을 더해 고객의 구매 부담을 낮췄다.

또한 롯데카드는 롯데그룹사와의 더욱 긴밀한 협업으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구매의 전 과정에 있어 고객 편의를 증대할 다양한 서비스를 콘텐트에 담았다. 이번 인기 가전 패키지 60개월 할부 이벤트 역시 앱에서 맞춤 견적 확인과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디지로카앱에선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가 제공하는 자산 및 지출 관리에 관한 다양한 개인화 콘텐트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성·연령이 같은 또래 고객과 자산·지출을 비교하는 ‘또래그룹콘텐츠’와 넷플릭스·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의 최근 3개월 지출액 추이를 보여주는 ‘구독서비스 콘텐트’가 추가됐다.

이외에도 생활·여가·문화·쇼핑·차량공유 등의 제휴사 서비스를 소개하며, 매달 저렴한 요금으로 여러 개의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도 추천해준다. 최신 소비 트렌드와 연관 혜택을 아티클 형태로 소개하는 ‘트렌드 정보’ 콘텐트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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