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견적부터 계약까지 3분이면 OK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렌터카 SK렌터카㈜, SK렌터카

SK렌터카㈜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수상했다.

SK렌터카는 ‘SK렌터카 다이렉트’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온라인 중심의 비대면 사회 트렌드를 반영하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SK렌터카 다이렉트는 3분이면 장기렌터카 계약까지 가능한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로 별도 앱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로 이용 가능하다. 본인 인증 절차를 생략하고 단순 견적 조회는 1분이 채 걸리지 않는 빠른 서비스를 자랑한다.

SK렌터카는 지난해 5월 출시한 SK렌터카 다이렉트의 빠르고 정확한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이색 광고와 콜라보 등을 진행했다. 견적부터 계약까지 3분이면 가능한 점을 착안, 오뚜기와 협업해 ‘3분 카(Car)레’를 제작했다.

지난해 9월에는 래퍼 ‘아웃사이더’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빠른 랩과 정확한 가사 전달력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또 고객에게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한 달간 익선동에 ‘진짜 다이렉트 라면’이란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