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미백·주름 개선 2중 기능성 마스크팩으로 복잡한 피부 고민 한 번에 해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메디앤서

삼양사의 더모 바이 오 코스메틱 브랜드인 메디앤서가 콜라겐 마스크의 세 번째 시 리즈 제품인 ‘비타 콜 라겐 마스크’를 선보였다. [사진 삼양사]

삼양사의 더모 바이 오 코스메틱 브랜드인 메디앤서가 콜라겐 마스크의 세 번째 시 리즈 제품인 ‘비타 콜 라겐 마스크’를 선보였다. [사진 삼양사]

삼양그룹의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의 ‘더모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에서 지난 4월 출시한 ‘비타 콜라겐’ 마스크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메디앤서 브랜드는 삼양그룹의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 전문가의 지식을 융합해 통상 약국 화장품으로 불리는 ‘더모’ 화장품을 넘어서는 피부 과학 브랜드를 지향하는 정체성을 담았다.

비타콜라겐 마스크는 ‘콜라겐 덩어리 마스크’라는 메디앤서의 기존 콜라겐 마스크 팩 콘셉트를 발전시켰다. 비타민 4종을 추가해 복잡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하는 미백·주름 개선 2중 기능성 마스크팩이다. 누적 판매량 1700만 장을 자랑하는 대표 상품으로 메디앤서의 세 번째 콜라겐 마스크 시리즈다.

비타콜라겐 마스크는 ‘콜라겐 덩어리 마스크’ 콘셉트의 업그레이드 제품답게 100% 프랑스산 콜라겐으로 만든 콜라겐 추출물을 83% 함유해 역대 메디앤서 콜라겐 마스크 제품 중 최고 함량을 자랑한다.

함유량뿐만 아니라 콜라겐 크기도 역대 최소를 기록해 피부 흡수에 용이하다. 비타콜라겐 마스크에 적용된 프랑스산 콜라겐의 분자 사이즈는 초저분자로 기존 제품 대비 4분의 1로 줄어든 500달톤(Da)이다.

비타콜라겐 마스크는 콜라겐 성분에 비타민A·B·C·E 등 4종과 비타민A·C 유도체 성분 등 유럽산 비타민 1만ppm을 더해 복잡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데노신·나이아신아마이드 등 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 성분도 함유했다.

특히 비타콜라겐 마스크는 기존 메디앤서 제품 대비 원료 차별화와 함께 기술적 차별화가 더해져 ‘더모 바이오’ 콘셉트를 완성했다. 먼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 기술로 콜라겐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TDS는 피부를 통해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또 크림 코팅 특허 기술을 이용해 마스크 위에 하이알비타 크림을 코팅해 보습 지속력을 높였다. 기존 제품 대비 마스크 면적도 약 16.9% 키워 빈틈없이 얼굴을 감쌀 수 있도록 했다

메디앤서는 최근 여성 댄서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했던 ‘리헤이’와 함께 촬영한 비타콜라겐 마스크 광고 화보를 공개하며 2030 고객층을 확장하고 있다.

메디앤서 관계자는 “비타콜라겐 마스크는 메디앤서의 화장품, 바이오 과학기술을 집약해 개발한 피부과학 콜라겐마스크”라며 “풍부한 콜라겐과 비타민이 함유된 비타콜라겐 마스크로 복잡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