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당신∼받아라! 400점"

중앙일보

입력

정계와 재계가 이런저런일로 시끄럽지만 내달 5일 있을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수험생이 있는 가정, 학교는 지금 다른데 신경쓸 여력이 없을 것이다. 컨디션 조절도 해야하고, 마지막 정리도 해야하고, 신경 날카로울 아이들 비위도 맞춰줘야 하고...

덩달아 백화점 등은 수능특수를 챙길 준비에 바쁘다. 엿과 찹쌀떡으로 대표되던 수능 선물이 이제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재미있는 상품들로 가득하다.

수능팬티
'효리 팬티', '백발백중 팬티' '목욕재계 때수건 팬티'등 수능 고득점을 기원하는 다양한 속옷들이 등장. 행운을 상징하는 부적이나 네잎클로버가 그려져 있다.


‘문제를 꼭꼭 씹어라’는 의미. 게다가 껌을 씹으면 뇌가 자극돼 학습능률이 높아진다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소화제
"소화제 한 알이면 시험문제를 어렵지 않게 잘 소화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처방약 봉투안에 사탕을 넣은 ‘두뇌클리닉’, 한약봉투에 엿이 담긴‘대학직방탕’, 몸에 좋은 십전대보탕을 모방한 ‘십전대승탕’ 등이 나와있다.

젖병·청진기·다트
"젖먹던 힘까지 내라." "잘 진단하고 바로 찍으라"


합격기원에 빼놓을 수 없는 엿. 그러나 그냥 엿은 심심하다. 감기약 콘택 600 캡슐을 본뜬 외형 속에 가락엿을 넣은 '콘택 400’, 머릿속에 있는 모든 지식이 폭발해서 시험을 잘 보라‘실력폭발 다이너마이트’, 정답아, 많이 와라‘오라마니’, 술술 잘 풀라 '캔맥주 엿', 모든 걸 걸어라‘올인 엿'

히트상품 패러디
올 수능에서 히트치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수능을 잘봐서 부럽다는 의미의 ‘부러버콘’(부라보콘), ‘정답 잘 짜네’(오뚜기 케첩), ‘오답박멸, 수능킬러’(에프킬러),‘합격사냥’(더위사냥) 등

고난극복 상품
태풍 '매미'를 이겨낸 사과에 '합격'이라는 문구를 새겨 '합격사과', 대학의 상징인 사각모를 새겨넣은 '네모사과'

마지막으로 모든 수험생들의 고득점을 기원하며 '투데이'가 드리는 격문 선물 세트.

"수능대박 인생역전!”“수능은 도박,모든 것을 올인합시다” “저스트 원 텐 미니트!”“꼭 가고싶습니다,대학”,“시험 망치면∼데이트 신청할 겁니다” “열심히 공부한 당신∼받아라! 400점"“모두 다 2호선 타세요” “SKY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