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740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2%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9%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502.7% 증가한 8662억원이다.
카카오의 3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7787억 원으로 집계됐다.
톡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4%,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4049억원이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의 안정적 성장과 함께 톡스토어, 선물하기 등 거래형 매출이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192억원이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은 카카오페이의 결제, 금융 서비스 확대로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2547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의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63%,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9621억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플랫폼과 IP 유통 거래액의 성장과 함께 타파스와 래디쉬의 편입으로 전 분기 대비 17%,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한 2187억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1971억 원을 달성했으며 미디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하락,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한 831억원이다.
게임 매출은 4631억원으로 양대 마켓에서 1위를 달성한 모바일 게임 ‘오딘’의 성과로 전분기 대비 260%, 전년 동기 대비 208% 각각 증가했다.
2021년 3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1조5726억원이다. 글로벌 사업의 확장에 따른 투자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