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캐릭터 전문잡지 월간‘아이러브캐릭터’<소리마을 따꿍이>등장!

중앙일보

입력

대한민국 캐릭터 전문 잡지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에 아트라컴퍼니의 〈소리마을 따꿍이〉가 소개 되었다.

전통문화 콘텐츠 기업 아트라 컴퍼니에서 런칭 한 〈소리마을 따꿍이〉는 국악과 전통 놀이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소리마을 따꿍이를 활용해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소리마을 따꿍이’의 캐릭터는 한국의 전통악기에서 귀여운 동물캐릭터로 변신한 골목대장 따꿍이(장구)와 소리마을 친구들 뿌기(북), 바우(북청사자탈), 모이(소고)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리마을의 한옥 집으로 이사 온 여자아이 비단이 와 함께 흥미로운 이야기로 우리 고유의 문화, 생활양식 등을 선보이고 있다.

아트라 컴퍼니 측은 “현대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우리 전통문화를 친숙하며 즐겁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쉽게 한발 더 다가 올 수 있도록 귀여운 따꿍이와 소리마을 친구들이 아이와 어른 모두를 주목할 수 있는 뮤지컬, 캐릭터 굿즈 등 많은 콘텐츠를 제작 중” 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이어서 김 보은 아트라 컴퍼니 대표는 “우리 전통 문화는 ‘굳이’가 아닌 ‘필수’ 라고 전하고 싶다. 전통문화가 문화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있지만 인식하지 못하는 것들이 많다. 어려운 것이 아닌 우리의 생활과 함께하고 있는 것. 이러한 것 들을 친숙하게 알려주며 다가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국내 유일 캐릭터 라이선싱 전문지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우수콘텐츠잡지 부분에 2018년에 이어 지난해 와 올해 2021년 연속 2년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 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월간〈아이러브캐릭터〉는 문화 소외계층, 국공립도서관, 해외 문화 홍보원등에 확대 보급 된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캐릭터 전문 잡지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년 10월호(Vol.217)에 소개 된 〈소리마을 따꿍이〉는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체험 활동이 어려운 요즘, 아이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소리마을 따꿍이’를 통해 동요, 오디오 전래동화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따꿍이와 소리마을 친구들 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주)아트라컴퍼니는 ‘문화가 되어라 단 하루도 빠짐없이 Culture is in life’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생활 속의 다양한 전통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며 김보은 아트라컴퍼니 대표와 박종석이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수익의 일부를 활용해 예술인 봉사단을 조직, 문화예술을 접하지 못하는 아이를 위한 문화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 아트라컴퍼니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의 입교를 통해 전통국악과 현대적 요소의 융합, 한류문화 선도 및 발전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고 전통문화예술의 계승을 넘어선 한류문화의 중심이 되기 위한 발걸음을 걷는 아트라컴퍼니, OTT시대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런칭하고 전통콘텐츠도 함께 할 수 있다는 글로벌 전통문화예술 콘텐츠 기업 아트라컴퍼니의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