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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도전] 배달 주문 지난 3년간 367만여 건, 매출 약 123배 증가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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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면

이디야커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이나 직장에서 배달로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2018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이디야커피가 배달 서비스 도입 이후 3년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은 배달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474개였던 배달 매장은 현재 2664개로 늘어나 전체 가맹점의 약 80% 이상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년간 배달 누적 주문 건수는 367만여 건으로 매년 급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연간 27만여 건에 불과했던 주문 건수는 지난해 158만여 건으로 치솟았다. 또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주문 건수는 179만여 건으로 집계돼 지난해 연간 주문 건수를 뛰어넘었다.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인기 메뉴로는 ▶아메리카노 ▶1인 빙수 2종 ▶바닐라 라떼 ▶생과일 수박주스 ▶허니 카라멜 브레드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여름 선보인 ‘팥인절미1인빙수’ ‘망고요거트1인빙수’ ‘생과일 수박주스’ 등 시즌 메뉴 3종은 지난달 배달 서비스 인기 메뉴 상위권에 오르며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군에서는 허니 카라멜 브레드, 생크림 와플, 프레즐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배달을 통해 커피 및 음료를 주문하는 문화가 자리 잡음에 따라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 확대,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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