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중앙일보 'e사진전' 개최 대학생 사진기자 후원 협약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9면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 송필호 중앙일보 대표이사, 하지윤 조인스 대표(오른쪽부터)가 'e 사진전' 상품으로 지급될 S3 IS 카메라를 살펴보고 있다.

'joins.Canon e 사진전'후원 협약식이 1일 중앙일보 본사에서 열렸다. 'e 사진전'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이 후원하며 중앙일보 독자들이 인터넷 신문인 joins.com을 통해 참여하는 온라인 사진전이다.

'찰칵 가족 사랑''찰칵 사람 사랑''찰칵 환경 사랑'을 주제로 한 세 분야 별로 독자들의 사진을 접수 받아 다음달 1일부터 전시에 들어간다. 일상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 낸 독자들의 사진 경연이다. 매달 분야별로 시상하며 1등과 2등에게 캐논 S3 IS 카메라와 파워샷 A540 카메라를 각각 지급 한다. 연말에는 분야별 최우수작 세 작품씩 모두 아홉 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자들에게는 중앙일보 사진기자가 함께하는 해외 사진기행 기회가 주워진다.

한편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과 중앙일보는 이날 '중앙일보 대학생 사진기자(u-photo.co.kr)'를 공동 후원하기로 합의했다. 중앙일보 대학생 사진기자는 2003년부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과 중앙일보가 함께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대학생 신문사진 아카데미다.

변선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