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 MBC-TV 『80년대 10대사건 시리즈』(14일 밤8시 5분)=「우리는 람보」. 부유한 집안의 과보호속에서 자라난 경태는 부모의 간섭이 싫어 가출, 철공소에서 삼두일당을 만난다. 이들은 자칭 「람보파」라고 주장하며 83년 3월27일 밤 경북 안강에서 탈취한 택시로 서울에 올라와 영업행위를 하며 범행을 저지른다.

<결혼 약속했다고 털어놔>
□…·MBC-TV 『수목드라마』(14일 밤9시50분)=「당신의 축배」. 민봉과 최약사의 혼인이 정해지자 상수는 이미 지마담과 결혼을 약속했다고 털어놓는다. 상수의 말에 놀란 진여사는 상수 몰래 동민을 충주로 보내 상수처를 불러오게 한다. 민봉과 영영의 결혼식장을 예약하려던 채봉은겨우 민봉의 예식장만을 예약하는데 범모처는 자기의 결혼식을 올려주려는 것으로 착각, 온동네에 알린다.

<여포선배 수배되자 잠적>
□·…KBS 제2TV 『TV손자병법』(14일 밤8시)=「서울 도깨비」. 수출저조로 진산기업에 비상이 걸리자 자재과 직원들은 망년회에도 제대로 참석하지 못한채 야근에 매달린다. 특히 여포의 선배가 주선한 거창한 망년회가 무산될 지경에 이르자 모두들 기가 죽는다. 이부장이 애쓴 결과하룻밤 시간을 내는데 성공한 과원들은 몹시 흥분하지만 망년회를 하려는 순간 여포의 선배가 수배를 받아 잠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