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에 라이온스 시력센터 개설

중앙일보

입력

새빛안과병원(대표원장 박규홍)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총재 정승일)는 지난달 28일 새빛안과병원 일산본원에 '라이온스 시력센타'를 설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시력센타에서는 앞으로 경기 북부지역에서 안(眼)질환이 있는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시력개선 사업 및 안질환 조기발견을 통한 실명(失明) 예방 활동 등을 전개하게 된다.

새빛안과병원은 그 동안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을 모토로 ▶시력 장애인들을 위한 '당신과 함께(With-You)' 행사 ▶소년소녀 가장.독거 노인.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한 무료 진료 자원봉사 ▶사회복지사.소방관 무료 시력교정 수술 ▶미취학 아동.초등학생 시력 건강 캠페인 ▶몽골.중국 등 해외 오지마을에서의 의료봉사 활동 등을 전개해 왔다. 또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우리는 봉사한다'(We Serve)'는 기치 아래 시력 보존 우선 사업인 '사이트 퍼스트(Sight First)'를 펼쳐 왔다.

이번에 국제라이온스협회로부터 기탁 받아 병원에 설치한 초음파 생체현미경(UBM)은 기존의 안과장비로는 볼 수 없던 안구조직의 미세한 부분까지 측정이 가능하다. 백내장.녹내장 및 기타 안구 질환에 대한 한 단계 향상된 진단 및 치료는 물론 시력개선 수술의 성공률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첨단 장비다.

라이온스협회 354-H(경기)지구 정승일 총재는 "안질환을 앓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은 언제든지 연락을 달라"고 주문했다. 새빛안과병원 박규홍 원장은 "앞으로는 평양 라이온스 안과병원 및 해외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사랑의 의술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문의 새빛안과병원 일산본원(031-900-7700) 또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본부(031- 853-354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