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국가서비스대상] 무료 배송, 할인 쿠폰 ‘차별화된 혜택’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이베이코리아(유)(대표 전항일)의 스마일클럽이 ‘2021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쇼핑 멤버십 부문 이베이코리아(유), 스마일클럽 ★★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인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 4월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했다. 스마일클럽에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하면 G마켓·옥션·G9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한 달 무료 이용 서비스를 먼저 이용하면 즉시 2000원을 지급해 최대 3만7000원의 혜택을 적립받게 된다. 한 번 가입 시 1년간 혜택이 유지되기 때문에 매월 가입과 해지를 반복해야 하는 월 구독 시스템보다 고객 만족도가 높다.

특히 가입 즉시 G마켓과 옥션의 최고 회원 등급이 부여되며 다양한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G마켓과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클럽 4종 등급쿠폰을 포함해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쿠폰 ▶스마일배송 인기 브랜드 15% 할인 쿠폰 ▶배달음식 및 도서상품 전용 할인 쿠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프로모션에서 스마일클럽에만 주는 더 높은 할인율의 쿠폰을 지급하며, 스마일클럽 회원만을 위한 전용 고객센터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스마일클럽은 다른 스마일 서비스와 연계했을 때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스마일배송이나 스마일페이를 사용할 경우 일반 회원보다 스마일캐시 적립률이 더 높다. 또한 5월 출시된 ‘스마일카드 더 클럽(the Club)’은 스마일클럽 전용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발급 시 스마일클럽의 모든 혜택을 자동 부여하고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