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만코리아, 글로벌 1위 ODM 기업 코스맥스와 MOU 체결

중앙일보

입력

ㅇ

리만코리아(대표이사 김경중)가 글로벌 1위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 코스맥스(각자 대표이사 심상배, 이병만)와 지난 2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셀덤 브랜드 확장을 위한 혁신 소재 개발 및 제형 기술 박차

이날 협약식에는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이사를 비롯해 코스맥스 심상배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리만코리아는 화장품 시장에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1위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인 코스맥스와 상호간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사는 화장품 분야의 공동 성장을 위해 처방, 혁신 소재의 공동연구, 글로벌 혁신 제품의 공동 개발을 목표로 ▲ 인셀덤 브랜드 확장을 위한 제형 기술 개발 ▲ 마이크로마이옴 기술 적용 ▲국산 천연물 소재 탐색 ▲ 유효성분 딜리버리 기술 고도화를 위해 협력 등을 합의했다.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이사는 “글로벌 대표 연구·개발·생산 선도 기업인 코스맥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리만코리아의 자사 제품들의 품질 강화는 물론 뷰티 트렌드 연구를 통한 기획 상품 론칭, 화장품 연구개발(R&D) 투자 등을 기반으로 자체 브랜드 개발, 그리고 공동 마케팅 진행 등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리만코리아는 글로벌 1위 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더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게 됐다. 리만코리아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과 더불어 글로벌 판매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코스맥스 심상배 대표이사는 “3년 동안 큰 성장세를 보인 리만코리아의 비전을 서로 공유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K뷰티의 확산을 위해 양사가 WIN-WIN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길 바란다”며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글로벌 1위라는 명성에 걸맞게 높은 기술력과 지속적인 R&D 투자로 리만코리아의 혁신 상품 공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