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거울을 보는 남성들

중앙일보

입력

얼굴에 신경쓰기 시작하는 남성들

눈 밑 지방때문에 나이들어 보이는 남성들이 병원을 찾아 수술을 많이 받고 있다는 방송이 나온 날, 유난히 거울을 뚫어져라 바라보던 남편. 아무래도 당장이라도 시술을 받으면 자신의 나이가 현 나이 마이너스 5는 되어주지 않을까하는 기대에 부푼 눈치이다.

피부관리라곤 평소 스킨하나 바르는 것도 귀챦아하던 그의 새로운 변화에 다소 황당해 했던 나, 그러나 꽃미남도 터프가이도 피부는 10대 소녀같은 수준을 들먹이는 요즘 풍토가 스트레스와 각종 매연에 짓눌린 우리네 평범 직장 남성들에게도 서서히 퍼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좀 더 젊어보이게, 좀 더 탄력있게..

하나 둘 자신의 자리에서 이동을 해가는 30-40대의 남성들, 그래서 좀 더 젊어보이고 건강해보이는 외모는 그동안 닦아온 경력못지 않게 중요한 경쟁력이다.

그러나 시간도 없지만 혼자서 피부관리를 한답시고 모 방송국 드라마의 남자텔렌트처럼 일회용 마스크 팩을 하고 집안을 누비는 것도 쑥쓰러운 게 남성들의 현실이다. 어쩌다 아내가 시간을 내어 피부관리를 해주기도 하지만 사우나 한번 다녀오는 정도의 느낌일 뿐, 오랜 시간 누적되어 생긴 피부문제는 해결이 어렵다.

이런 경우는 좀 더 전문적인 집중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피부관리실이나 피부과 부설 에스테틱을 찾아 볼 만하다. 이러한 피부관리실은 늘어진 모공이나 깊은 주름 검게 탄 피부등 집에서 하는 간단한 피부관리로는 해결 할 수 없는 피부문제를 가진 남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 특히 골프철이 되면 더욱 그러하다.
게다가 요즘 피부관리실은 단순히 피부관리만 하는것이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가 누적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맛사지(어깨,발) 등도 함께 병행하고 있어 업무로 인해 피로가 심한 남성들에겐 일석이조이다.

얼굴 피부를 따지는 풍토,스트레스로 여기지 말고 즐겨라

젊고 건강해보이는 얼굴이 경쟁력이 되는 사회, 이런 풍토가 삶에 쫓기는 남성들에게는 또 하나의 스트레스일 뿐이라고 불평하지말라! 이 또한 동전의 양면같은 것, 스트레스라고 생각하면 당신의 주름은 더 깊어지고 얼굴은 칙칙해진다. 오히려 이것을 기회로 삼고 더 건강을 챙겨라!

건강한 얼굴은 피부관리로만 되는 것은 절대 아니다! 건강한 얼굴은 건강한 몸,마음 그리고 생활에서 나온다. 따라서 거울 속 얼굴에서 자신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을 위해 고민하라.
당장 병원을 찾아 건강검진을 받을 수도 있고 건강식품을 먹을 수도 있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시작할 수도 있다. 당신의 얼굴빛이 달라질 것이다.
그럼에도 세월에서 나오는 흔적, 고된 일상에서 나오는 흔적이 피부에 남아있을 때 그 때 정기적으로 피부 관리를 받을 것을 고려해보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