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 한국암호포럼·SK인포섹·라온화이트햇과 교육 산학협력체계 구축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정보보호학과는 최근 한국암호포럼, SK인포섹 및 라온화이트햇과 산학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의 주요 전문가과정인 해킹보안, 사이버수사, 산업보안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보호학과에서는 산업체 및 정부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을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는 IT 전문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마트 IT시대를 선도하는 정보보호전문가’라는 학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정보보호학과는 실무중심 교육과정과 우수한 교수진 확보, 온오프라인 학습지원프로그램 운영, 대학원 진학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신편입생의 대학 생활 적응을 위한 선배 멘토링 등 차세대 기술 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정보보호학과는 해킹보안 전문가과정, 사이버수사 전문가과정, 산업보안 전문가과정, 보안코딩 전문가과정과 함께 다가올 미래를 안전하게 책임질 미래형 정보보안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신기술 보안에 대한 지능정보보안 특별과정도 마련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학과별, 강의별, 학년별 필요한 실습 환경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가상실습실(Virtual Lab) 제공을 확대할 예정이다.

실습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PC와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가상환경 PC로 접속하여 실습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 기반 컴퓨팅 기술을 말하는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의 컴퓨팅 자원을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터넷을 이용한 IT자원의 유연한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12월 1일(화)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