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매년 받은 장학금 어려운 후배에 내놓은 경희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 학우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에 재학중인 신동인 학우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에 재학중인 신동인 학우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에 재학 중인 신동우 학우가 매년 수혜 받은 장학금을 어려운 후배를 위해 기부했다.

1남 1녀의 자녀 그리고 아내와 함께 경기도 동두천시에서 거주하며 건축 및 토목에 필요한 자재의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는 그는 지인의 권유와 추천으로 경희사이버대학 세무회계학과를 알게 되어 입학하였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 신동인 학우의 학업 과정과 향후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Q. 경희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에 입학하게 된 계기와 어떤 수업이 가장 인상 깊은지 말씀해 주세요.

지인의 추천으로 공부를 하고자 마음먹게 되었고,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 또한 지인의 권유로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수업중에서 권해숙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인상 깊었으며, 어려운 시기에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이끌어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Q. 경희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 수업이 현재 하고 계시는 일에 도움이 되고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현재 건축, 토목에 필요한 자재의 유통업(도,소매)에서 운영 및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수업과 여러 가지 일을 병행하다보니 시간적으로 어렵고 힘들었지만 나름 즐겁게 하려 했습니다.
세무회계학과 수업을 통해서 유통 기업 운영에 필요한 기초에서 부터 세무, 회계, 자금관리를 직접 관리하고 있는데 실무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Q.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 입학 시 수석으로 입학하고 매년 수혜 받은 장학금을 기부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부의 계기가 무엇인지요.

중학교, 고등학교를 어렵게 졸업하고 대학입학을 포기하게 되었던 때를 기억하며 나 보다 어려운 어린 학우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히려 부끄러운 생각이 됩니다.

Q.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를 졸업 후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현재 적십자 활동 및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이사겸 감사로 활동하면서 힘들어진 가정이 많이 늘어 나고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더욱이 올해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분들이 더욱 어려움에 처해 있는걸 보았습니다. 저의 작은 힘이지만 조금이라도 어려운분들을 돕는 일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Q.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지원하고자 하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금 절대 늦었다고 생각지 마세요. 지금 꼭 시작하세요.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시작입니다. 최고의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강의로 여러분을 업그레이드 하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