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공모전 통해 작가 70여 명과 제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제휴 작가 공모전을 통해 70여 명과 제휴를 맺었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제휴 작가 공모전을 통해 70여 명과 제휴를 맺었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가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도매 및 소매 / 미술품 부문을 수상했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국내 미술 시장이 부유층에 의해 유명 작품들만 유통되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대중도 역량 있는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안심하고 구입·렌털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을 개발해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올해 한 해 롯데몰·아이파크몰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서울대병원·삼성전자 등과 제휴해 국내 미술 시장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제휴 작가 공모전을 통해 70여 명의 작가와 제휴를 맺었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 관계자는 “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경제적으로 전환하고자 노력했다”며, “고객은 구입한 미술 작품을 통해 매매차익과 월 렌털료 등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작가는 판로 걱정 없이 작품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