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High Collection] ‘리얼 초콜릿’ 맛의 신세계 … 달콤한 행복을 선물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높은 카카오 함량을 자랑하는 다크초콜릿 가나슈&아몬드는 초콜릿 특유의 무게 있는 진한 맛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사진 하겐다즈]

높은 카카오 함량을 자랑하는 다크초콜릿 가나슈&아몬드는 초콜릿 특유의 무게 있는 진한 맛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사진 하겐다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재택근무, 원격 수업, 온라인 쇼핑 등 비대면이 일상생활 속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우울감이나 무기력증 등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사람도 크게 늘고 있다.

하겐다즈 #깊고 진한 초콜릿과 견과류의 조화 #신제품들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 #한달만에 예상 매출 130% 이상 판매

코로나 블루로 인한 스트레스나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달달한 간식을 찾고 있어 달콤함의 대명사인 초콜릿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 제과협회에 따르면 지난 3월 15일부터 8월 9일까지 초콜릿 판매가 지난해 동기 대비 17.9%나 늘었다. 국내 소비 트렌드도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 편의점 CU의 초콜릿 계절별 매출 비중에 따르면 올해 6~8월 여름 시즌 초콜릿 매출이 전년 대비 25.3% 증가했다.

오래전부터 초콜릿은 ‘천연 행복 충전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초콜릿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과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해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우울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뇌에 세로토닌이 감소하면 초콜릿과 같은 단 음식이 먹고 싶어지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특히 다크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고품질 초콜릿 원료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벨지안 초콜릿&헤이즐넛은 초콜릿 헤이즐넛 소스를 가미해 세련되고 섬세한 맛을 자랑한다.

벨지안 초콜릿&헤이즐넛은 초콜릿 헤이즐넛 소스를 가미해 세련되고 섬세한 맛을 자랑한다.

초콜릿의 정수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초콜릿 원재료가 담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최근 고품질 초콜릿을 아낌없이 담은 신제품 ‘다크 초콜릿 가나슈&아몬드’와 ‘벨지안 초콜릿&헤이즐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출시 약 한 달 만에 예상 매출 대비 130% 이상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출시한 하겐다즈 신제품 중 같은 기간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위로 올라섰다. 하겐다즈만의 고품질 초콜릿과 원재료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조화가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하겐다즈는 지난 60년 브랜드 역사 동안 세계 각지에서 선별한 좋은 원료만을 고집해왔다.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일반 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최상의 맛을 위해서 합성 색소나 향료를 일절 함유하지 않는다. 공기 함량을 줄이고 유지방 함량을 높여 깊고 진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하겐다즈는 지속해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초콜릿 신제품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존의 단조로운 초콜릿 플레이버와 달리 각각 다크초콜릿과 벨기에 초콜릿 베이스 아이스크림에 다양한 프리미엄 초콜릿 원재료와 고급 견과류를 담아 풍부하고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신제품 ‘다크 초콜릿 가나슈&아몬드’는 높은 카카오 함량이 특징이다. 깊고 진한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프리미엄 가나슈 소스, 캐러멜라이즈드 아몬드가 어우러져 초콜릿 특유의 무게 있는 진한 맛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특히 크림과 초콜릿을 섞어 고급스럽고 크리미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가나슈 소스가 아낌없이 들어가 맛의 풍부함을 극대화했다.

다채로운 식감의 프리미엄 스틱바

벨지안 초콜릿&헤이즐넛 스틱바는 다채로운 식감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벨지안 초콜릿&헤이즐넛 스틱바는 다채로운 식감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벨지안 초콜릿&헤이즐넛’은 고품질 벨기에산 초콜릿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초콜릿 헤이즐넛 소스를 가미해 하겐다즈만이 구현할 수 있는 세련되고 섬세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벨지안 초콜릿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초콜릿 플레이버로서 ‘초코덕후’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여기에 캐러멜 코팅으로 고소함과 달달함이 배가된 로스티드 헤이즐넛 청크는 식감에 즐거움을 더하며 헤이즐넛 소스는 풍미를 더욱 끌어올린다.

또한 벨지안 초콜릿&헤이즐넛 스틱바는 다채로운 식감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스틱바로 감각적인 디저트 경험을 선사한다. 헤이즐넛 초콜릿 코팅에 로스티드 헤이즐넛 조각이 박혀있어 부드러움 가운데 바삭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입안 가득 퍼지는 벨지안 초콜릿 아이스크림 베이스와 바삭하게 부서지는 초콜릿 조각이 어우러지며 완성도 높은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다.

겨울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신제품 ‘다크 초콜릿 가나슈&아몬드’는 파인트·미니컵으로 ‘벨지안 초콜릿&헤이즐넛’은 파인트·미니컵·스틱바로 각각 출시했으며, 전국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하겐다즈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