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문대학 수시 특집] 신설된 인공지능융복합과 합격자 전액 장학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인천재능대는 인공지능융복합과를 신설하는 등 인공지능과 바이오 분야에서 선도적으로 도약하고 있다. [사진 인천재능대]

인천재능대는 인공지능융복합과를 신설하는 등 인공지능과 바이오 분야에서 선도적으로 도약하고 있다. [사진 인천재능대]

인천재능대학교는 인공지능(AI)과 바이오(Bio) 분야의 선도적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인천재능대는 2021학년도에는 총 22개 학과 1576명을 모집한다.

인천재능대학교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인공지능융복합과를 신설해 인공지능계열 4개 학과 320명을 모집한다. 또 바이오 분야에서는 송도바이오과·전자과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협약을 체결했으며 바이오코스메틱과가 지역 내 선도학과로서 준비를 마쳤다.

수시모집에서는 전체 정원의 약 90%를 모집한다. 신설된 인공지능융복합과와 글로벌인재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신설된 인공지능융복합과는 최초 합격자 모두에게 입학 학기 전액 장학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글로벌인재전형은 학생부 성적 1~4.9등급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첫 학기를 포함해 총 2개 학기 전액 장학금과 교육비 무료 어학교육 프로그램 및 해외 취업까지 지원한다.

특히 글로벌인재전형에서 간호학과는 특성화고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수시모집 일반고전형에는 일반고 학생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및 종합고 인문과정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특성화고 전형에는 특수목적고, 일반고 학생 중 1학기 이상 직업과정 이수자도 지원할 수 있다.

이만재 입학학생처장

이만재 입학학생처장

수시모집 전형 중 정원 내 일반고·특성화고 전형은 학생부 2개 학기 선택 성적을 100% 반영한다. 단, 글로벌인재전형은 공인영어성적 가산점이 있으며, 항공운항서비스과는 학생부 성적 40%와 면접 60%, 실용음악과 실기전형은 학생부 20%, 실기 80%, 학생부전형은 학생부 100%를 반영한다.

학생부·실기전형은 수시모집과 동일하게 학생부 성적반영과 항공운항서비스과 면접, 실용음악과 실기 성적을 반영한다. 올해 신입생 모집 특징 중 하나는 수험생들의 면접고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항공운항서비스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에서 면접을 보지 않는다는 점이다.

인천재능대는 전체 학과 대상 모집인원 20% 최초합격자에게 입학하는 첫 학기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jeiu.ac.kr)나 유튜브를 참고하면 된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