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국가서비스대상] 앱으로 즐기는 ‘아이돌 콘서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음악영상 콘텐츠 부문 ㈜LG유플러스, U+아이돌Live

음악영상 콘텐츠 부문 ㈜LG유플러스, U+아이돌Live

LG유플러스의 U+아이돌Live가 ‘2020 국가서비스대상’ 음악영상 콘텐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아이돌 전용앱 U+아이돌Live는 아이돌의 라이브 또는 VOD영상을 멤버별 직캠으로 즐길 수 있는 앱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과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등 4대 핵심 기능을 기반으로 K-팝 인기 음악방송·콘서트 멀티뷰 생중계와 아이돌의 일상적인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예능 콘텐트 120여 편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팬들이 선호하는 아이돌에 대해 팬심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투표·하트·댓글 등 다양한 기능도 구현된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돌 공연 영상을 보다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VR 영상을 제공하며, 생방송 중에도 3D 서라운드 입체음향을 입혀 집에서도 마치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U+아이돌Live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공연이 불가한 상황에 맞춰, 올해 5월 ‘Trip To K-POP’, 6월 ‘펩시 온라인 쇼케이스’, 8월에는 자체공연인 ‘아.아.콘(아이돌Live&아이로그U 콘서트)’을 언택트로 개최해 실감 나는 공연 중계를 선보였다.

비록 공연장에 함께할 수는 없지만, 팬들과 아티스트가 채팅을 통해 소통하고, 팬들이 누른 하트 개수가 무대에 효과로 반영되는 등 양방향 기능을 강화했다.

U+아이돌Live를 통해 언택트 공연을 즐기는 팬들은 비대면 시대에 새롭게 공연을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