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남 함안군,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축제 & 함안수박축제

중앙일보

입력

[사진 : △ 제1회 온라인 함안수박축제 공식포스터, 함안군 제공]

[사진 : △ 제1회 온라인 함안수박축제 공식포스터, 함안군 제공]

경상남도 함안군에서 주최하는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축제 & 함안수박축제」가 5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개최된다.

함안군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오프라인 축제의 한계를 넘어 더 많은 사람에게 최고품질의 함안수박을 알리고자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축제 & 함안수박축제」를 국내수박 축제 중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축제 & 함안수박축제’는 함안수박 구매인증 이벤트, 함안수박 요리레시피 이벤트, 함안수박 영상챌린지 이벤트, 함안수박 퀴즈, 함안수박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5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26일간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 후 6월 19일 당첨자 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함안수박은 전국재배면적 2위이며, 특히 겨울수박은 70% 이상 함안에서 생산하여 전국 1위를 차지할 정도이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 해외재배에 성공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수박이라 할 수 있다.

여름에 먹는 수박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수박에 풍부한 콜린은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수박은 붉은색을 띄게 하는 리코펜은 항산화물질로 노화를 방지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수박은 수분공급에 뛰어나고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이뇨작용을 돕는다고 나타났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축제 & 함안수박축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 여러분의 활력과 침체된 농산물 판매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