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한정판 ‘펭수 케이크’ 최단 기간, 최다 판매 기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펭수’와 협업해 선보인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 [사진 파리크라상]

‘펭수’와 협업해 선보인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 [사진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가 2020 국가브랜드대상 베이커리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8년 연속이다.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연 이래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선보였다. 이달 초의 황금연휴 기간에 5만 개 이상 판매되며 역대 캐릭터 케이크 중 최단 기간,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귀여운 펭수의 얼굴을 그대로 재현한 정교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이 이 같은 판매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요인이다.

파리바게뜨의 케이크 판매 실적은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의 인기에 힘입어 전월 대비 30% 이상,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