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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 폐렴’ 문의 경기도 콜센터 ‘120’ 개설…이재명 지사 밝혀

중앙일보

입력

경기도 신종코로나 문의. [경기도}

경기도 신종코로나 문의. [경기도}

이재명 경기지사는 “경기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문의는 경기도 콜센터 120을 이용해달라”고 30일 당부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상담 전화가 쏟아지고 있어 통화 연결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경기도 콜센터(031-120)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원, 접촉자, 전파 등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유의사항들을 안내받을 수 있다”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와 동일한 상담이 가능하니 도민 여러분께서는 좀 더 빠르게 연결되는 경기도 콜센터로 전화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 지사는 “경기도는 중앙정부, 일선 시군과 함께 여러분의 불안과 혼란을 신속히 해소하고, 감염증의 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긴밀하게 공조하고 있다”며 “위기 상황일수록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바른 대응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나가길 당부드린다”고 도민들에게 강조했다.

경기도가 지난 28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민관 합동 전문가들이 이재명 경기지사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비상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

경기도가 지난 28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민관 합동 전문가들이 이재명 경기지사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비상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

경기도는 도민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지침을 신속히 제공하고자 지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120 경기도 콜센터 상담직원 교육을 진행했다. 콜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에서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지침을 바탕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특성 및 발생 동향과 민원 상담 시 대응·안내방법 등이 다뤄졌다.

120 경기도 콜센터는 증상 및 접촉자 문의 시 시군 보건소를 안내한 뒤 바로 연계하고, 모든 민원인에게 통화 종료 후 감염증 예방수칙 이미지 등을 문자로 전송하고 있다.

전익진 기자 ijjeo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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