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전용 브랜드 ‘J BY’ 뉴욕 코트리쇼 패션박람회 참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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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 J BY가 홈쇼핑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뉴욕 코트리 쇼 박람회에 참가한다.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 J BY가 홈쇼핑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뉴욕 코트리 쇼 박람회에 참가한다.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정구호 디자이너와 협업해 만든 자체 패션브랜드 ‘J BY(제이 바이)’가 미국에서 열리는 뉴욕 코트리쇼 패션 박람회(16~18일)에 참가한다고 15일 발표했다.

매년 봄ㆍ가을에 열리는 뉴욕 코트리쇼는 미국 최대 규모의 패션 박람회로 꼽힌다. 지난 2월 열린 봄 박람회에선 세계 패션 업체 1500여 곳과 바이어 1만명이 참가했다. 국내 홈쇼핑 패션 브랜드가 뉴욕 코트리쇼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구호 디자이너 [사진 현대홈쇼핑]

정구호 디자이너 [사진 현대홈쇼핑]

박람회 참가는 J BY 해외 진출 시도의 첫 신호탄이다. 현대홈쇼핑은 측은 “J BY가 론칭 3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3000억원을 달성하면서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는 판단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00% 린넨 소재로 제작된 내년 봄ㆍ여름 시즌 상품 80여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구호 디자이너도 직접 박람회에서 브랜드 소개에 나선다.

김종인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장은 “브랜드 고급화 전략 중 하나로 1년 전부터 뉴욕 코트리쇼 참가를 준비해왔다”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소재로 J BY를 홈쇼핑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K패션 알리기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azul@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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